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한적십자사, 오현중RCY 인도주의 체험학교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제주적십자사에서 오현중학교RCY 단원 및 지도교사 등 29명 참여 ‘RCY 인도주의 체험학교’ 운영

박국찬 기자 | 기사입력 2026/05/06 [18:11]

대한적십자사, 오현중RCY 인도주의 체험학교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제주적십자사에서 오현중학교RCY 단원 및 지도교사 등 29명 참여 ‘RCY 인도주의 체험학교’ 운영

박국찬 기자 | 입력 : 2026/05/06 [18:11]
대한적십자사, 오현중RCY 인도주의 체험학교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는 5월 1일 제주적십자사에서 오현중학교RCY(명예단장 오만익) 단원 및 지도교사 등 29명이 참여한 가운데 ‘RCY 인도주의 체험학교’를 운영했다.

RCY 단원들은 이웃을 위한 제빵 봉사활동을 실시해 소보루빵 100개를 만들어 노인요양시설 제광원에 전달했으며, 인도주의 인성교육도 함께 이수했다.

송진규 단원(2학년)은 “단원들과 함께 정성을 담아 만든 빵을 이웃과 나눌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RCY 활동에 꾸준히 참여해 나눔을 실천해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RCY 인도주의 체험학교는 청소년에게 인도주의 인성교육과 봉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타인에 대한 배려와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을 함양하도록 돕는 나눔 실천 프로그램이다.

 

복지/교육/문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동
메인사진 없음
  • 썸네일없음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