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시니어클럽, 풀무원 푸드머스와 함께하는 ‘시니어 조리원 양성과정’ 시작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2/05/16 [17:22]

남양주시니어클럽, 풀무원 푸드머스와 함께하는 ‘시니어 조리원 양성과정’ 시작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2/05/16 [17:22]

시니어 조리원 양성과정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남양주시니어클럽(이수진 관장)은 지난 12일 관내 10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풀무원 푸드머스의 전문쉐프와 강사를 초빙해 ‘시니어 조리원 양성과정’ 1기 직무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지난 2월 남양주시니어클럽과 ㈜풀무원 푸드머스(김진홍, 박광순 대표)가 함께 체결한 ‘신규 노인일자리 창출 및 노인복지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서 시니어 조리원을 양성하기 위해 단체급식소에 필요한 위생관리에 대한 강연과 조리실습 등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10명의 어르신은 향후 현장실습을 거쳐 관내 풀무원 위탁 급식업체(노인요양시설, 주·야간 보호센터, 지역아동센터 등)에 우선 채용될 예정이다.

남양주시니어클럽 이수진 관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기업 직무에 적합한 정기적인 취업교육을 실시하고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위한 새로운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남양주시 정금성 노인복지과장은 “지자체와 기업 간의 협업을 통해 양질의 노인 일자리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전국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유방암' 서정희, 가발 쓰고 야윈 모습...."항암 부작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