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열린어린이집 사업설명회 및 지표교육' 실시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2/05/16 [16:30]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열린어린이집 사업설명회 및 지표교육' 실시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2/05/16 [16:30]

세종시청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오는 5월 16일 열린어린이집 선정을 희망하는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2022년 열린어린이집 사업설명회 및 지표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 2022년 열린어린이집 추진목표 및 주요과제 △ 열린어린이집 선정‧ 운영 세부사항 △ 행정조치사항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질의응답 시간도 준비하여 열린어린이집을 준비하는 현장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아동학대 근절대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열린어린이집’은 학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어린이집의 물리적 공간 개방과 보육프로그램, 어린이집 운영 등 부모의 일상적인 소통과 참여가 이루어지는 형태로 운영된다.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된 시 공공형 어린이집의 자율적인 운영보장과 보육사업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열린어린이집 선정 및 운영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어린이집정보공개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부모, 어린이집, 지역사회가 더불어 건강한 양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열린어린이집 운영에 참여하는 어린이집이 많아지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전국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유방암' 서정희, 가발 쓰고 야윈 모습...."항암 부작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