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3, 2, 1 청송호 발사! 눈 앞에 펼쳐진 아름다운 우주

우주 어드벤쳐 체험활동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2/01/14 [14:41]

3, 2, 1 청송호 발사! 눈 앞에 펼쳐진 아름다운 우주

우주 어드벤쳐 체험활동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2/01/14 [14:41]

우주 어드벤쳐 체험활동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청송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함미화)은 2022년 1월 14일(금)에 만3~5세 유아 56명을 대상으로 우주 어드벤쳐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우리 유치원은 겨울 계절유치원(1월 10일~2월 11일) 시작과 더불어 정규학기와 마찬가지로 즐거운 교육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우주 어드벤쳐 체험활동을 계획하게 되었다. 또한 별, 달, 해, 은하수란 이름으로 학급 이름이 지어진 만큼 유아들은 우주에 대한 호기심을 항상 지니고 있었다. 이런 관심을 반영하여 우주를 체험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환경과 놀이기구를 제공하였다.

유아들은 천장에 아름답게 펼쳐진 알록달록 은하수와 진짜처럼 빛나는 지구와 토성과 함께 재미있는 활동들을 하였다. TV에서만 보던 멋진 우주복을 입고 우주선 모형 자동차를 타기도 하고 손전등으로 나의 별자리를 찾기도 하였다. 그리고 우주선처럼 꾸며진 에어바운스 안에 들어가서 친구들과 신나게 뛰어놀기도 하였다. 은하수반에 서00은“선생님! 우주에 온 것처럼 몸이 날아다니는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말하기도 하였다.

함미화 원장은 “교사들의 관심과 노고 덕분에 청송이라는 지역적 제약에도 불구하고 찾아오는 체험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었다. 우주는 끝없는 호기심을 대표하는 공간이기에 유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탐구하였으면 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복지/교육/문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속보] 영화배우 강수연 별세....향년 55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