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봉화군 내가 원하는 수업 내 손으로 선택해요!

도촌초, 학생 선택형 겨울방학 계절학교 실시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2/01/14 [09:51]

봉화군 내가 원하는 수업 내 손으로 선택해요!

도촌초, 학생 선택형 겨울방학 계절학교 실시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2/01/14 [09:51]

봉화군 내가 원하는 수업 내 손으로 선택해요!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도촌초등학교는 2022년 1월 3일부터 1월 14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의 기초학력 보장 및 자존감 회복을 위해 겨울방학 계절학교를 운영했다.

이번 겨울방학 계절학교는 방학 중 학생의 기초학력을 보장하고, 코로나-19로 상처받은 학생들의 마음을 치유하기 위한 ‘삶을 가꾸는 따뜻한 교육 실현’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학력 보장을 위해 학년별 희망 사다리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마음 치유을 위해 전자드럼, 모빌리티, 인테리어, 과학실험, 비즈공예, 배드민턴, 미니어처제작, 요리교실, 프라모델 제작, 꽃꽂이, 뜨개질, 우쿨렐레, 페이퍼아트, 피트니스, AR체험 등 30가지가 넘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이번 계절학교 프로그램은 개인의 흥미와 적성에 맞게 학생이 직접 원하는 수업을 선택하여 수강하는 방식으로 운영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5학년 김정우 학생은 “여태까지 학교에서 했던 계절학교 중에 제일 좋았다. 내가 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직접 골라서 참여하니 정말 재미있고 즐거웠다.”며 소감을 말했다.

한 학부모는 학교에 다음과 같은 감사의 문자를 남기기도 하였다. “계절학교 프로그램이 너무 다양하고 풍성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고 방학인데도 불구하고 학교에 너무 가고 싶어 합니다. 선생님들께서 가지고 계신 다양한 재능을 아이들을 위해 많이 베풀어 주신 덕분에 여러 가지로 많이 배우고 즐겁게 한 학년을 마칠 수 있어서 참 감사합니다.”

박임식 교장은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의 취지에 공감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다양한 재능을 학생들에게 기부해 준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도촌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교육 복지를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복지/교육/문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속보] 영화배우 강수연 별세....향년 55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