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장흥군,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산림체험 프로그램 내실화 박차

2022년 산림체험 프로그램 내실화, 체험시설물 확충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2/01/12 [12:02]

장흥군,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산림체험 프로그램 내실화 박차

2022년 산림체험 프로그램 내실화, 체험시설물 확충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2/01/12 [12:02]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산림체험 프로그램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장흥군은 2022년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산림체험프로그램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사전 준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2022년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산림체험 프로그램 위탁운영 사업은 총사업비 2억2400만원(국비 50%, 군비 50%)이 투입된다.

군은 1월~2월 중 위탁사업 운영 업체를 선정해 올해 3월부터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고 체험프로그램 확충을 위해서는 우드랜드 유아숲체험원 내 체험시설을 보완하고 노천 족욕탕을 추가 설치한다.

우드랜드 산림체험프로그램은 산림치유, 숲해설 교육, 유아숲 교육 총 3개 분야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산림복지 전문업체 위탁을 통해 각 분야 전문인력(숲해설가, 유아숲지도사, 산림치유지도사)을 투입해 유아에게 숲을 통해 감성과 창의성을 배양할 수 있는 유아숲 교육을 진행한다.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는 스트레스 해소, 진로탐색 등 편백숲 우드랜드를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숲해설 교육과,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은 참여자들 모두가 산림의 가치와 중요성을 깨닫고, 숲의 계절별 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맞춤형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할 방침이다.

장흥군 관계자는 “우드랜드를 찾는 탐방객과 산림체험 프로그램 이용객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시설물 유지보수와 프로그램 저변 확대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국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북한 "혈세 탕진해 집무실 옮긴 윤석열 정부, '망할민국'" 맹비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