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인천 중구,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 민간위탁사업자 공모

1월 10일~24일 공개모집…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활성화 및 관련사업의 체계적인 추진 지원

전은술 기자 | 기사입력 2022/01/07 [18:45]

인천 중구,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 민간위탁사업자 공모

1월 10일~24일 공개모집…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활성화 및 관련사업의 체계적인 추진 지원

전은술 기자 | 입력 : 2022/01/07 [18:45]


[더뉴스코리아=전은술 기자] 인천 중구는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의 운영을 맡아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 활성화 및 관련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지원할 법인·단체 및 개인사업자를 모집한다.

인천 중구는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 민간위탁 사업자를 오는 1월 10일부터 1월 24일까지 15일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위탁사무는 사회적경제 및 마을공동체 조직 발굴·육성, 사회적경제기업 및 마을공동체 경영 지원 등 '인천광역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이다. 위탁 운영기간은 위·수탁 협약 체결일로부터 3년이며, 협약체결은 3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조직은 센터장 1명, 직원 2명 총 3명 규모이며, 신청자격은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 운영 계획 수립 및 이를 수행하기 위한 전문지식, 인적․물적 인프라 등을 갖춘 법인·단체 또는 사회적경제 또는 마을공동체 사업 등에 경력을 갖고 있는 개인도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1월 20일부터 1월 24일까지로, 제출서류를 지참해 중구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시간에 한해 가능하며, 토요일과 공휴일 및 우편접수는 불가하다. 제출서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홈페이지‘참여소식/고시공고’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중구청 일자리경제과 사회적경제팀 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인천 중구는 그동안 관내 (예비)사회적기업의 설립 및 육성, 지원을 통한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기반 확립과 마을공동체 발굴·육성을 통한 주민자치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중구 관계자는 “전문적 역량을 갖춘 수탁기관 선정으로 관내 사회적경제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의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라며 “관련 단체, 법인, 개인의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속보] 영화배우 강수연 별세....향년 55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