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오미크론 첫 발견 남아공 의사 "전세계 패닉할 필요없다 ...증상 극히 경미"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1/11/30 [18:27]

오미크론 첫 발견 남아공 의사 "전세계 패닉할 필요없다 ...증상 극히 경미"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1/11/30 [18:27]

 

 

▲오미크론 첫 발견 남아공 의사 "전세계 패닉할 필요없다 ...증상 극히 경미" ©더뉴스코리아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아프리카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오미크론 변이를 최초 발견한 의사는 28(현지시간) BBC와의 인터뷰에서 오미크론의 증상은 극히 경미하기 때문에 패닉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남아공 의사협회장을 맡고 있는 안젤리크 쿠체 박사는 오미크론을 세계보건기구(WHO)에 신고한 장본인으로 BBC에 오미크론을 최초 발견한 과정을 설명했다.

 

쿠체 박사는 세계가 불필요하게 패닉 상태에 있다고 생각하냐는 질문에 그렇다증세가 극히 미약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기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의 특징인 인후통이 전혀 없었고 이들은 피로감을 호소했다고 주장했다.

 

이후 이와 유사한 증상을 보인 환자들이 많이 나오는 것을 보고 새 변이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호주 보건부 차관 출신인 닉 코츠워스 박사는 신종 변이의 증상이 델타보다 경미하다면 지역사회로 최대한 빨리 확산해 델타를 능가하는 지배종이 되는 게 나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정치/경제/행정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대구 중.남구” 김재원 출마에 기존 주자들....“셀프 공천으로 낙하산 타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