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산교육지원청,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학부모 연수회 개최

경북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부모 연수회 연수회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1/11/30 [15:30]

경산교육지원청,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학부모 연수회 개최

경북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부모 연수회 연수회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1/11/30 [15:30]

경산교육지원청,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학부모 연수회 개최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경산교육지원청 경북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2021년 11월 30일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에서 경산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번 학부모 연수회에서는 기초학력 강연과 경북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 대한 소개, 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 서비스 전반적인 안내와 정서∙행동발달 지원 프로그램 연수를 진행했다.

정서∙행동발달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가죽공예를 진행하였다. 손을 정교하게 사용하여 한땀 한땀 바느질하며 원하는 제품을 만들면서 성공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다.

또 연수가 진행되는 동안, 원하시는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학습상담교사가 자녀의 학업이나 학교 적응 등에 관한 내용을 상담해주며 초등 교사의 입장에서 학부모님께 도움이 되는 말과 격려를 했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와 안전을 위하여 4개 지역에서 분산하여 실시하였다. 11월 9일(화) 영천·청도지역, 11월 22일 경주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하였으며, 오는 12월 2일(목)에는 고령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참여자 모두 거리 유지, 체온 확인,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실시했다.

오늘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님은“경북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 대해서 잘 알게 되어서, 주변에 센터에 도움이 필요한 학생이 있다면 소개해주고 싶다. 가죽 공예체험을 통해 저도 힐링이 되었다.”며 따뜻한 소감을 전했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용만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초학력에 대한 걱정이 더 많아진 시기이다.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참여한 학부모님들이 학교를 더 신뢰하고 지지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복지/교육/문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홍준표 침묵 선언, "대선까지 입 다물겠다, 김건희 '건진법사' 잘 넘기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복지/교육/문화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4' and wdate > 1639821407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