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군, 전자책으로 슬기로운 독서생활 하세요!

고흥군립도서관, 전자책(e-Book) 온택트 서비스 시행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11/30 [14:35]

고흥군, 전자책으로 슬기로운 독서생활 하세요!

고흥군립도서관, 전자책(e-Book) 온택트 서비스 시행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11/30 [14:35]

고흥군립도서관


[더뉴스코리아=윤진성 기자] 고흥군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군민들의 ‘슬기로운 독서생활’을 위해 고흥군립도서관 홈페이지 내 전자도서관에서 ‘전자책(e-Book) 온택트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고흥군민이면 누구나 PC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1인당 10일간 최대 5권까지 대출할 수 있다. PC는 고흥군립도서관 홈페이지 내 전자도서관에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은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을 설치하고 고흥군립도서관 회원인증 후 이용할 수 있다.

고흥군립도서관의 신간 전자책으로는 이미예 작가의 판타지 ‘달러구트 꿈 백화점’, 오은영 박사의 ‘화해’, 매트 헤이그의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허영만의 ‘백반기행’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가 포함되어 현재 총 4,178종의 전자책을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코로나19 발생으로 전자책 대출실적이 전년대비 62%가량 증가했으며, 올해도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전자책의 인기를 반영해 2022년에도 군립도서관 전자자료를 지속 확충하여 서비스 할 예정이다.

군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독서가 가능한 전자책(e-Book) 서비스를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 라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도양읍에 지상3층, 연면적 1,076㎡ 규모의 군립남부도서관과 고흥읍에 지상3층, 연면적 1,439㎡ 규모의 군립중앙도서관을 전면 리모델링하여 올해 3월과 6월 각각 재개관하여 지역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복지/교육/문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홍준표 침묵 선언, "대선까지 입 다물겠다, 김건희 '건진법사' 잘 넘기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복지/교육/문화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4' and wdate > 1639825922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