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양시, 아레나 착공하는 CJ라이브시티와 콘텐츠 비즈니스타운 조성 업무협약 체결

이재준 고양시장, K-콘텐츠 문화생태계 핵심거점 조성지원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1/10/27 [15:54]

고양시, 아레나 착공하는 CJ라이브시티와 콘텐츠 비즈니스타운 조성 업무협약 체결

이재준 고양시장, K-콘텐츠 문화생태계 핵심거점 조성지원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1/10/27 [15:54]

CJ라이브시티 아레나 착공 및 비전 선포식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고양시는 27일 장항동 CJ라이브시티 사업부지에서 열린 CJ라이브시티 아레나 착공 및 비전선포식에서 이재준 고양시장, 신형관 CJ라이브시티 대표이사가 참석해 ‘한류월드 부지 내 문화콘텐츠 메카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7일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간 CJ라이브시티 아레나는 실내 2만명, 야외 4만명 이상 수용 가능한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인 아레나로, 세계 최초 K-팝 전문 공연장 이다. 계획 연면적 7만3500㎡ 규모로 2024년 완공예정이다. CJ라이브시티에는 아레나 뿐 만 아니라 콘텐츠 경험시설, 문화콘텐츠 업무시설, 랜드마크시설 등 K-콘텐츠 경험형 복합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서 고양시와 ㈜씨제이라이브시티는 고양시 일산동구 일원 고양관광문화단지 내 아레나 및 K-콘텐츠 산업 단지 조성을 통해 문화콘텐츠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대한민국 문화산업 및 관광의 거점으로 활성화하는 데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고양시는 아레나 및 글로벌 콘텐츠 비즈니스 타운조성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지원과 관계기관 협업을 통해 인허가 및 심의절차를 신속히 이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CJ라이브시티는 초대형 아레나 및 글로벌 콘텐츠 비즈니스 타운의 성공적 추진과 고양시의 적극행정에 합당한 공공기여 협력을 지속하여 고양시를 세계적인 문화콘텐츠 클러스터 및 문화관광 단지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관련기업 유치 및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와 연계를 강화하여 고양시를 대한민국 대표 문화콘텐츠 산업의 핵심거점으로 만들기 위해 상호협력하고, 한류천 수질개선, 수변공간 조성, 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 및 킨텍스 지원부지 개발을 위한 협력 등 각종 인프라 구축 및 제도개선 등으로 성공적인 민관협업 모델을 만들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CJ라이브시티 아레나 착공으로 문화콘텐츠 생태계 조성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양시가 킨텍스 제3전시장, 일산테크노밸리, 경기고양방송영상밸리, IP융복합콘텐츠 클러스터까지 아우르는 K-콘텐츠 문화생태계 핵심거점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신형관 CJ라이브시티 대표는 “CJ라이브시티는 전 세계가 우리를 찾아와 한국의 문화콘텐츠를 즐기는 인바운드 한류의 역사를 새롭게 써 내려가고자 한다”면서“CJ라이브시티는 전세계 한류 팬이 찾아오는 신한류의 구심점이자 K-콘텐츠의 성지가 되어 한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정치/경제/행정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한국교육혁신포럼 창립’ 인적 네트워크 준비...."민주시민교육 강화로 학생들의 정치도구화 문제 지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