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추천여행지] 비밀의 호숫가에 국화꽃 만발...가을 힐링 '익산호'

첫 개방한 신흥저수지에 12만여 국화, 코스모스, 핑크뮬리 만발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1/10/22 [13:44]

[추천여행지] 비밀의 호숫가에 국화꽃 만발...가을 힐링 '익산호'

첫 개방한 신흥저수지에 12만여 국화, 코스모스, 핑크뮬리 만발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1/10/22 [13:44]

 

비밀의 호숫가에 국화꽃 만발...가을 힐링 '익산호'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처음 모습을 드러낸 비밀의 호수, 익산 신흥저수지에 핀 12만여송이의 가을 꽃들이 시민들 마음 속에 힐링을 선사한다.

탁 트인 호수 전망에 핑크뮬리, 코스모스, 국화 등 가을 꽃 정원이 펼쳐져 장관을 이룬 모습은 수변도시, 익산에 새로운 면모다.

시는 신흥근린공원 내 신흥저수지와 조화를 이루며 자연경관을 활용한 행복정원과 가을꽃정원을 조성해 '비대면로 진행되는 천만송이 국화전시' 기간인 다음달 14일까지 공식 개방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에 지친 시민들의 심신을 달래주기 위해 신흥근린공원 내 행복정원과 함께 신흥저수지를 따라 신규 조성된 가을꽃정원에는 초록풍경 수변 코스모스, 국화, 꽃백일홍 등 가을꽃 12만여점이 식재돼 있고 국화 조형물, 각종 포토존 등도 설치돼 있다.

올해는 저수지를 따라 이어진 산책로를 임시적으로 전면 개방해 그동안 베일에 싸여있던 익산호인 신흥저수지까지 처음 선보이며 '수변도시, 익산'에 위상을 알린다.

비밀호수, 신흥저수지는 1954년도에 조성되었으며 시민들에게 상수도공급을 위해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한 시민의 생명줄이다. 부지면적 30만2천㎡ 저수면적 15만6천㎡로 총저수량은 100만톤에 이른다.

시는 이처럼 드넓고 소중한 호수의 풍광을 가까이에 만나 볼 수 있도록 신흥저수지 수변에 단절된 구간 없이 둘레짓는 순환형 산책로 2.1km가 조성한 것이다.

이와 함께 약5천740㎡면적에 가을꽃정원을 조성하고 국화를 비롯한 코스모스, 꽃백일홍, 아스타 등 다양한 가을꽃 7만8천여본을 식재해 수변도시의 아름다움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다. 힘내라 대한민국 '태극기' 무늬 화단과 사랑고백과 프로포즈 토피어리, 풍차 목동 염소 사슴 등 동화나라 포토존 등으로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연출했다.

해당 구간은 시민들의 안전과 정수시설 보호를 위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개방 기간에는 안전초소 4곳을 설치하고 요원을 배치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산책로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지난해 국화전시부터 선보인 신흥근린공원 내 행복정원에는 국화를 비롯해 핑크뮬리, 억새, 가우라 등 4만 여본의 가을꽃들이 피어있다. 태극선, 왕궁리 5층석탑의로 이뤄진 무늬화단과, 다이로움글자 포토존, 하트 쉼터 등이 인기를 끌며 도심 속 여가 힐링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는 신흥저수지와 어우러진 꽃정원 공간을 통해 시민들에게 자연 속에서 국화 꽃 향기를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정헌율 시장은 "도심 속 수변공간인 신흥저수지와 시민들과의 새로운 만남 그리고 핑크뮬리, 형형색색 국화를 통해 시민들이 잠시나마 위로받고 가족·연인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며 "신흥저수지의 첫 개방인 만큼 시민 여러분께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주시고 방문객들은 마스크 착용, 2m이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꼭 준수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맛집/여행/특산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한국교육혁신포럼 창립’ 인적 네트워크 준비...."민주시민교육 강화로 학생들의 정치도구화 문제 지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