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윤석열, 국민의힘 입당 굳혔나....'8월10일 전후' 될 듯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1/07/26 [18:07]

윤석열, 국민의힘 입당 굳혔나....'8월10일 전후' 될 듯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1/07/26 [18:07]

▲ 윤석열, 국민의힘 입당 굳혔나....'8월10일 전후' 될 듯/사진=연합뉴스  © 더뉴스코리아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5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의 '치킨회동'에서 구체적인 입당 시점을 논의한 것으로 입당 마음을 굳힌 것으로 보인다.

 

26일 국민의힘 핵심 관계자는 "윤 전 총장이 8월 중 입당하는 것은 확실하고,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시점을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윤 전 총장에게 '810일 전후'라는 구체적인 입당 시점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회동을 통해 정권교체 의지를 재확인 했다.

 

윤 전 총장도 전날 "결정의 시간이 왔다. 정치 행보가 예측 가능하고, 국민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정권교체에 대한 결단을 내려야 한다는 생각"이라고 언급했다.

 

윤 전 총장은 이 대표와의 회동 직후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과도 1시간30분 정도 입당 관련 대화를 나눴다. 김 원내대표도 빠른 입당을 권했고, 윤 전 총장도 '외부에서 단일화할 계획은 없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 전 총장이 8월 중에 입당한다면 8월말로 예정된 국민의힘 경선에 윤 전 총장도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

 

정치/경제/행정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아파트 15층에서 추락사 20대 女공무원...무슨 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치/경제/행정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68' and wdate > 1630081817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