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세종청사 어린이집 보육교사 대상으로 재난안전콘서트 개최

2020년 안전한 직장어린이집 만들기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1/22 [12:03]

행안부, 세종청사 어린이집 보육교사 대상으로 재난안전콘서트 개최

2020년 안전한 직장어린이집 만들기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0/01/22 [12:03]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법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행정안전부는 22일 세종청사 직장어린이집 연합회 소속 보육교사 300여명을 대상으로‘2020 세종청사 어린이집 재난안전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이해 생활밀착형 재난안전교육의 일환으로 ‘안전한 직장어린이집 만들기’라는 주제로 마련됐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해 9월에 어린이집 원생 80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 ‘2019 정부세종청사 직장어린이집 안전체험콘서트’에 이어서 어린이집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특별기획 됐다.

콘서트의 주요내용은 ‘가족용 응급함 전달식’과 ‘어린이집 안전전문가특강’, ‘청사어린이집 우쿨렐레 동호회의 축하공연’으로 진행된다.

먼저, 가족용 응급함은 화재·사고·전염병 등에 필요한 응급조치를 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해 어린이집 실습교육에 활용하도록 한다.

어린이집 안전특강은 전문가를 초빙해 어린이집에서 발생하는 놀이터, 보육시설 등 위험요인 대응, 화재·낙상·독극물 등 응급처치와 복구요령, 어린이집 등하교길 교통안전 요령 등 보육교사가 직접 원생을 지도하는 사례를 교육한다.

또한, 청사어린이집 우쿨렐레 동호회의 축하공연은 평소 갈고 닦은 솜씨를 선보여 안전교육에 재미와 활기를 불어넣었다.

재난안전콘서트는 어린이 안전교육이 사회적 이슈가 되는 시점에서 행정안전부와 세종청사 어린이집연합회가 협약을 맺고 매년 추진하게 된다.

특히 최근에 김민식 어린이 스쿨존 사망사고에 대응해 ‘도로교통법’ 등이 개정됐고 2022년까지 어린이 보호구역내 교통사고 사망자 제로화를 목표로 하는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대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어 남다른 의미가 있다.

이인재 행정안전부 기획조정실장은 “지난해 어린이집 원생을 대상으로 한 안전체험 교육이 큰 호응을 얻었고 이어서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올해도 감동과 재미가 있는 체험형 콘서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2020총선 인물 포커스] 박성민 한국당 예비후보, 대구 동구갑 출마 선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