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업 성과공유회

전은술 기자 | 기사입력 2019/12/09 [11:51]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업 성과공유회

전은술 기자 | 입력 : 2019/12/09 [11:51]

 

▲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업 성과공유회     © 전은술 기자

 

[더뉴스코리아=전은술 기자] 만월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경임)에서는 12월 4일(수)에 “살맛나는 동네만들기”성과공유회를 진행하였다.


이는 사회 복지공동모금회 신청사업의 일환으로 3년 간 주민들이 직접 만든 마을공동체 성과를 공유하고, 예비 마을리더자인 지역주민들을 초대하여 마을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나누는 자리이다.


이 날에 만수3동행정복지센터 동장, 주민자치위원장, 협의체위원장, 통장협의회,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만수여자중학교, 인동초등학교, 인수초등학교, 남동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도 참석해주셔서 더욱 빛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1부 시작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청사업 3년 간 추진 성과 발제를 시작으로 앞으로의 향후 계획을 통해 주민과 참석해주신 각 단체와 함께 협업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아내 전달하였다.


2부는 이 사업에 3년 간 참여했던 만월산사람들이 소감을 이야기하며, 앞으로 마을공동체 형성과 마을 변화를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함께 해주도록 요청했다.


끝으로 마을리더양성 과정에서 강의를 진행하였던 마을공동체컨설팅 ‘움트다’ 대표 오영식 강사를 초빙해 3년 간 진행해온 사업에 대한 지지와 인천광역시의 주민자치변화에 따른 적극적 참여 안내, 추후 사업의 발전 방향성을 이야기 나누며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임경임 관장은“성과공유회에 참석해주신 지역주민 및 유관기관 단체, 학교 등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함께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해 힘써주시고 자주 뵙길 바란다”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전국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브라질 대통령, 코로나19 확진...."공포에 떨 이유 없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