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둔율올갱이정보화마을, 행안부장관상 수상 쾌거

올갱이청국장 가공시설 신축, 온·오프라인 판매 활성화 등 높은 평가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19/12/03 [08:49]

괴산 둔율올갱이정보화마을, 행안부장관상 수상 쾌거

올갱이청국장 가공시설 신축, 온·오프라인 판매 활성화 등 높은 평가

김두용 기자 | 입력 : 2019/12/03 [08:49]
    괴산 둔율올갱이정보화마을, 행안부장관상 수상 쾌거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충북 괴산군은 칠성면 소재 둔율올갱이정보화마을이 올해 전국 정보화마을 운영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3일 밝혔다.

둔율올갱이정보화마을은 지난 2017년에 이어 2년 만에 또 다시 행안부장관상을 받으며 전국 최고의 정보화마을로 우뚝 섰다.

군에 따르면 이 마을은 운영협의회를 통해 잡곡세트, 올갱이청국장, 명절 특판 과일세트 등 다양한 상품개발은 물론 지역학교와 연계한 학생 체험활동, 기업 및 자매결연단체와의 교류, 지역특산물 판매를 위한 쇼핑몰 운영 등 정보화마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 마을에서 운영하는 마을정보센터는 주민정보화교육, 문서작성, 팩스 송·수신 등 마을 사랑방으로 활용되면서 지역공동체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박종영 위원장은 “이번 수상은 지난해 마을기업 공모사업에 선정된 후 올갱이청국장 가공시설을 신축하고 특허 받은 올갱이청국장을 인빌, 괴산장터, 우체국쇼핑, 위메프 등을 통한 온라인판매와 함께 괴산하나로마트로컬푸드, 괴산한살림, 두꺼비살림 매장에도 유통하는 등 정보화마을 활성화에 힘쓴 노력과 성과가 높이 평가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전국 최고의 정보화마을로서 자부심을 갖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따뜻한 지역공동체 실현을 위해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전국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박원순 前비서 고소 "성추행 하고 사진을 보냈어요"...‘공소권 없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 and wdate > 1591884726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