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특산품] 진한 홍삼 맛보러 진안홍삼축제 오세요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0/04 [11:33]

[지역특산품] 진한 홍삼 맛보러 진안홍삼축제 오세요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10/04 [11:33]
    진한 홍삼 맛보러 진안홍삼축제 오세요


[더뉴스코리아=윤진성 기자] 진안군은 ‘백세인생, 천년기운, 진안홍삼’이라는 주제로 2019 진안홍삼축제가 오는 9일부터 13일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진행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진안홍삼축제에서는 식약처에서 인정한 홍삼의 6가지 효능을 프로그램화하여 관광객들이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진안홍삼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진안은 대한민국 대표 홍삼특구로 홍삼연구소를 설립해 홍삼가공기술을 높여가고 있다. ‘홍삼가공품품질인증 조례’를 제정해 홍삼제품의 품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현재 9개 품목 80여개 제품이 품질인증을 받아 9일부터 개최되는 홍삼축제장에서 다양한 종류의 인증제품이 전시판매 될 예정이다.

또한 진안홍삼의 1차 뿌리홍삼을 최대 50%까지 한정 할인 판매하는 ‘홍삼 대방출’행사는 매일 3시에 진행된다. 진안홍삼에 대한 골든벨 퀴즈 형태로 문제를 맞춘 관광객들에게 할인율을 차등하여 판매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온가족이 즐길 다양한 체험거리와 홍삼을 이용하여 만든 홍삼튀김, 홍삼밥상, 홍삼육전, 홍삼호떡, 홍삼국수, 홍삼한방보쌈, 홍삼녹두빈대떡 등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태조 이성계 임금의 건국설화를 담은 궁중무용 1호인 몽금척 공연과 마이산신재, 중평굿한마당, 몽금척퍼레이드, 진안고원김치담그기 체험 등도 함께 열려 진안의 색다른 문화를 즐기기에 충분하다.

지역특산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정감사] “최근 2년간 도난문화재 회수율 0.2% 불과” 김수민 의원, 문화재청 도난 사실 숨기기 급급 지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